임신 주수별 몸무게 이런식으로 증가해요


임신 기간의 적절한 체중 증가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 초기 3개월까지는 약 2kg이 증가하고 

임신 중기를 지나면서부터는 한 주에 0.5kg정도 증가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해외에서는 임신 전 산모의 BMI 지수에 따라서 임신 기간 동안의 체중 증가량을 다르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BMI 지수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몸무게(kg)를 키(m)의 제곱으로 나눈 값입니다.

키는 cm가 아닌 m로 환산해서 제곱해야 합니다.





임신 전의 산모의 BMI 지수 기준으로


18.5 미만의 산모는 12.7~18.1kg

18.5~24.9인 산모는 11.3~15.8kg

25~29.9인 산모는 6.8~11.3kg

30이상인 산모는 5.0~9.1kg

체중 증가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신 기간 동안에는 뱃 속의 아가는 물론 태반과 양수, 혈액의 양이 함께 큰 폭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몸무게가 당연하게 증가할 수 밖에 없답니다.



임신 주수별 몸무게를 개인의 몸무게와 신장에 따라 알려주는 해외 사이트를 참조하면 도움이 됩니다. 


http://www.kidspot.com.au/birth/pregnancy-weight-gain-calculator


▲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몸무게와 신장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뜹니다.




몸무게 단위는 kg으로, 키 단위는 cm로 잘 맞춰놓고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임신 주수별 몸무게를 표로 알려주니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신체 정보에 따라 위와 같이 임신 주수별로 최소, 최대, 평균 몸무게 변화를 확인 가능하기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참고할 때 유용할 것 같아요.


임신 기간에는 주수가 늘어날 수록 몸무게도 증가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산부인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리코모나스 질염 / 칸디다 질염 / 세균성 질염  (0) 2017.11.2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