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땀이 많아요 원인과 치료는 뭘까요

발에 땀이 많아요 원인과 치료는 뭘까요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땀이 많으면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죠.

보통 땀은 운동을 하거나

덥거나 긴장될 때 나는데요,


비정상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것을

'다한증'이라고 부릅니다.



다한증은 땀이 나는 부위에 따라

국소 다한증전신 다한증으로 나뉩니다.




국소 다한증은 손,발바닥,겨드랑이,얼굴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 것이며

전신 다한증은 전신에서 땀이 많이 나는 것입니다.


국소 다한증 중에서도 

발 다한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나면

차가운 바람에 땀이 마르면서 

냉증이 유발되기 쉽습니다.


아무래도 국소 다한증 부위 중 

몸 전체 신경이 집중되어 있는 

발 부위에 냉증이 유발된다면

체온이 쉽게 내려가고 

요즘같은 쌀쌀한 날씨에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발 다한증이 생기는 이유는

흡연, 음주, 가족력, 스트레스 등이

땀분비 기능에 이상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발에 땀이 많이 날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땀이 많으면 당연히 냄새도 동반됩니다.

양말을 자주 갈아신고 

깨끗히 씻어줘야 합니다.


또한 발의 땀을 억제하고

냄새를 제거시킬 수 있는

페퍼민트 허브 오일을 발가락 주위에

발라줍시다.


마지막으로 발가락 사이사이에

바람이 통할 수 있도록

휴지나 솜같은 걸로 

중간중간 끼워줍시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홍차, 홍삼, 토마토주스, 우유, 포도 등이

있으니 이를 섭취하는 것도 

다한증 대처에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다한증!

치료방법으로 주사,레이저,수술 등과 

자연치유요법 침술 등의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다한증이라고 의심될 경우 

너무 늦지 않도록 제대로 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